후쿠오카 다자이후, 야나가와 총정리 (가는법/여행코스/패스추천/알짜TIP)

후쿠오카 다자이후,
야나가와 총정리
(가는법/여행코스/패스추천/알짜TIP)

안녕하세요. 야나가와와 다자이후는 후쿠오카 여행 시 필수 방문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야나가와는 뱃놀이 타기와 맛있는 장어 덮밥으로 유명하며, 다자이후는 신사 방문과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 두 지역은 거리가 있지만, 투어 패스를 이용하면 하루 안에 두 곳 모두 방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침 10시에 출발하여 저녁 식사 시간에 시내로 돌아올 수 있는 완벽한 일일 여행 코스입니다.

이 정보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티켓 구매부터 여행 방법까지 상세하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Klook.com

먼저, 다자이후와 야나가와는 후쿠오카에서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지 않아서 후쿠오카 근교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 입니다. 후쿠오카에서 열차 편도 기준으로 다자이후는 약 30분 야나가와는 약 1시간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어 다자이후는 반나절 정도만 투자해도 가볍게 다녀올 수 있어서 추천드려요.

후쿠오카 근교를 한곳정도 다녀오고 싶은데 일정의 여유가 없으신분은 다자이후를 추천드리고 하루정도 일정의 여유가 있으시다면 다자이후와 야나가와를 묶어서 하루일정으로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후쿠오카 다자이후, 야나가와 추천코스

후쿠오카 공항에 아침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도착하시는 날에 다자이후에 다녀오시는 것도 좋아요. 후쿠오카 공항에서 리무진타고 다자이후역에 내리셔서 코인락커에 캐리어와 짐 보관하시고 다자이후 구경 하신 후 후쿠오카 시내로 들어가는 일정도 괜찮은거 같아요. 물론 그반대로 다자이후 구경후 후쿠오카 공항가셔서 출국하시는 일정도 좋아요.

다자이후 가는 방법

공항에서 가는법

공항리무진 직행 (산큐패스와 니모카 카드 사용가능) (25분-30분소요)

공항에서 다자이후 가는 경로 확인

하카타에서 가는방법

하카타 터미널에 직행버스 ▶ 도보 5분거리 ▶ 도착 (산큐패스 사용가능) (50분소요)

하카타에서 다자이후 가는 경로 확인

텐진에서 가는방법

니시테스후쿠오카역에서 ‘니시테츠 덴진오무타선’ 탑승 후 ▶ 니시테쓰후쓰카이치역에서 ‘니시테쓰 다자이후선’으로 환승 ▶ 다자이후 역 하차 ▶ 도보4분거리 ▶ 도착 (총30분소요)

텐진에서 다자이후 가는 경로 확인


📌 하루투자 추천코스

* 텐진 – 야나가와 뱃놀이 – 장어덮밥먹기 – 다자이후텐만구 – 텐진역돌아오기

✅ 야나가와 뱃놀이는 (오전9시반~오후2시반)까지만 운행하므로 야나가와를 먼저 가는걸 추천합니다.

✅ 5~6시쯤에는 상점가에 문닫는곳 많기 때문에 아침에 일찍 시작해서 6~7시에쯤 돌아오는 일정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오전] 텐진역에서 ‘니시테쓰 덴진오무타선’탑승 (50분) ▶ 니시테쓰야나가와역하차 ▶ 셔틀버스 or 도보 10분 이동▶야나가와 뱃놀이 선착장 ▶ 뱃놀이(1시간) & 장어덮밥먹기

텐진 ▶ 야나가와 가는 방법확인하기!!

[오후] 니시테쓰야나가와역에서 ‘니시테쓰 뎅진오무타선’ 탑승(32분) ▶ 니시테쓰후쓰카이치 역에서 ‘니시테쓰 다자이후선’ 환승(6분) ▶ 다자이후역 하차( 도보5분) ▶ 다자이후텐만궁 돌아보기&스타벅스&상점거리구경▶ 다자이후역에서 ‘니시테쓰 다자이후선’ 탑승(5분) ▶ 니시테쓰후쓰카이치역에서 ‘니시테쓰 덴진오무타선’으로 환승(14분) 니시테스후쿠오카역 도착

야나가와 ▶ 다자이후 가는 방법확인하기!!

다자이후 ▶ 텐진역 가는 방법확인하기!!


후쿠오카 다자이후, 야나가와 추천패스

📌 산큐패스

다자이후랑 유후인을 가시는 분들은 산큐패스를 추천드립니다. 산큐패스로 무료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Klook.com

📌 후쿠오카시티 & 다자이후 관광패스

오전에 다자이후를 다녀오시고 오후에 후쿠오카 시내를 둘러보실 분이라면 후쿠오카 시티 (니시테쓰 버스) + 다자이후(타비토) 버스패스를 추천드립니다.

자세한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다자이후 라이너 버스 ‘타비토’


📌 야나자와 & 다자이후 관광패스

다자이후야나가와 관광티켓

✅ 다자이후+야나자와를 같이 가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패스로 다자이후,야나가와 승차권&뱃놀이 승선권 & 할인쿠폰등이 세트로 구성된 저렴한 패스입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격 : 성인3210엔 / 어린이1610엔

당일구매, 당일사용 가능

유효기간 : 구입일로부터 1개월

사용기간 : 이용개시일 포함 2일

사용방법 : 마이루트 앱에서 구매후, 이용시작 눌러서 QR티켓이 뜨면 개찰구 유인창구쪽에서 QR찍고 통과

오로지 마이루트 앱에서만 구매가능합니다.

📌마이루트앱 설치 & 사용방법

마이루트앱다자이후

✅ 마이루트 앱 오른쪽아래에 [알뜰나들이]클릭 ▶ 어플 상단에서 [교통권] 지역 선택 [후쿠오카지역] ▶ 아래로 내리면 [다자이후&야나가와 관광티켓 3210엔] 이 보이면 선택후 결제.


다자이후 텐만구 정원

다자이후는 일본 헤이안 시대 문인인 스가와라노 미치자네라는 ‘학문의 신’을 모시는 신사 ‘다자이후 텐만구’를 보러 가는 곳입니다. ‘학문, 지성, 액운을 물리치는 신’에게 수험 합격과 학업 성취 등을 기원하는 신사인데 정원이 아름다워서 관광지로도 발달하였죠. 특히 매화나무가 많아서 봄에 가면 더욱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신사 앞으로 상점거리가 형성되어 있어서 아기자기한 기념품들과 간식등 구경거리도 많고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타벅스 중 하나로 유명한 ‘다자이후 스타벅스 오모테산도점’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운영시간 :  06:30 – 19:00

✅ 예상소요시간 : 다자이후 텐만구를 둘러보고 상점거리구경만 하신다면 2~3시간, 스타벅스에서 커피한잔 하시면 여유있게 3~4시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스타벅스다자이후오모테산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타벅스로 유명한 스타벅스 다자이후 오모테산점입니다. 유명한 건축가인 ‘쿠마 겐고’가 못이나 접착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2천개의 나무막대를 연결하여 디자인하여 유명합니다. 


📌 다자이후 맛집

카사노야(かさの家) 우메가에 모찌(梅ヶ枝餠)

다자이후 텐만구에서 인기있는 간식인 ‘우메가에 모찌’는 한국어로 ‘매화떡’이라고 불리는 구운 찹쌀떡이에요. 이 떡은 병을 예방하고 정신을 맑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습니다.

신사 주변에는 우메가에 모찌를 파는 가게가 많은데, 저는 줄이 가장 긴 가게인 ‘카사노야’를 방문했어요. 카사노야는 1922년부터 우메가에 모찌를 판매해 온 유명한 맛집입니다.

가격은 한 개에 150엔(약 1400원)이며, 저는 총 4개를 600엔(약 5600원)에 구매했습니다.

우메가에 모찌의 떡 껍질은 쫀득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하지만 안에 들어있는 팥이 너무 달아서 반만 먹고 나머지는 나중에 먹었습니다.


야나가와

후쿠오카현 남부에 위치한 도시로 시내에 수로가 흐르고 있어서 일본의 베네치아라고도 불립니다. 이곳에는 뱃놀이와 장어덮밥이 유명하니 뱃놀이를 즐긴 후 점심으로 장어덮밥을 먹고 오셔도 좋습니다. 야나가와만 가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보통은 다자이후와 함께 가기 때문에 ‘야나자와+다자이후 관광패스‘를 활용해서 가시면 가성비가 좋습니다.

후쿠오카 다자이후, 야나가와 총정리 (가는법/여행코스/패스추천/알짜TIP)

야나가와 뱃놀이 정보

야나가와 뱃놀이 승선장이 총 3곳이 있는데요. 관광패스를 통해 무료로 탑승할 수 있는 곳은 2번 승선장 한곳입니다. 다만 이곳의 운영시간이 짧기 때문에 일찍 가시는게 좋습니다. 뱃놀이를 하면서 야나가와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힐링 할 수 있습니다. 사공이 노래도 불러주신다고 하네요.

운영시간 : 오전9시 30분 ~ 오후2시 30분

뱃놀이시간 : 약 1시간

승선장까지 가는법 : 야나가와역 서쪽출구로 나가면 셔틀버스를 탈 수도 있고, 혹은 도보 10분거리라서 걸어서도 가능합니다.

승선장 위치

이렇게 후쿠오카의 아름다운 근교 여행지, 다자이후와 야나가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알뜰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도록 관광패스 정보도 함께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에게 더 많은 유용한 여행 정보를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