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해서 시내(하카타/텐진/나카스)로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후쿠오카로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여행 떠나기 전에 참고해서 일정을 계획해 보세요.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한국인들이 자주 방문하시는
도쿄나 오사카에 비해서 후쿠오카 공항은 시내와 가깝기 때문에 가는 방법도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원하는 목적지가 있으시다면 목적지 까지 경로를 구글맵으로 확인해보세요.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
목차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로 갈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 입니다.
???? 버스
하카타역이나 라라포트로 가시는 분들이 주로 이용
???? 지하철
텐진역이나 나카스쪽으로 가신다면 지하철 이용
???? 택시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까지 거리가 그렇게 멀지 않기때문에, 짐이 많으시거나, 3~4인 함께 여행오셨다면 택시 이용도 좋은 방법 입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까지 15분정도 걸리고 요금은 약 1400~1700엔 정도 텐진역까지 2000~2500엔 정도의 택시 요금이 나옵니다.
이제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해서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방법을 자세히 알아볼께요.
???? 버스를 이용해서 시내로 가는 방법
목적지 별로 타야하는 버스정류장이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1. 하카타역
하카타역 근처에 숙소를 잡으셨거나 여행 일정이 있으시다면 지하철 보다는 버스로 한번에 이동하는게 편한데요. 하카타역은 공항 5번게이트로 나오셔서 보이는 버스 정류장중에 2번 버스 정류장에서 타셔야합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까지는 40분 정도의 시간과 270엔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2. 라라포트 후쿠오카 직행
라라포트 후쿠오카로 가는 직행 버스도 2번 버스 정류장에서 탑승합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라라포트 후쿠오카 까지는 15분정도의 시간과 290엔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버스 시간표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 후쿠오카에서 버스탈 때 꼭 알아둬야 할 점
현금 사용할 때
- 보통 일본 버스는 뒷문으로 타고 앞문으로 내립니다.
- 뒷문에 있는 주황색 통에서 인원수대로 종이(정리권)를 한장씩 발권합니다.
- 이 종이는 내가 어디서 탔는지를 나타내는데요, 분실하면 안되요.
- 종이에 찍혀있는 번호의 요금을 미리 준비 합니다.
- 번호표를 버스 기사에게 보여주고, 돈통에 돈을 넣고 내리면 됩니다.
※ 현금 사용할 때 참고사항
버스탑승시에는 최대한 요금을 맞춰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버스는 우리나라처럼 잔돈을 거슬러 주는 형식이 아니라, 지폐를 동전으로 교환해주고, 그걸로 다시 요금을 지불해야하는 방식이라서 미리 준비 하지 않았다면 상당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1만엔, 5천엔, 2천엔짜리 지페는 교환도 되지 않기 때문에 잔돈을 미리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스고카 등 IC교통 카드 사용할 때
- 우리나라 버스 이용할 때 처럼 사용한다.
- 뒷문으로 타면서 카드를 찍는다.
- 앞문으로 내리면서 카드를 찍는다.
- 내릴때 카드 금액이 차감됩니다.
※ 공항 리무진 버스나 관광버스는 앞문만 있기 때문에 탈때도 앞으로 내릴때도 앞으로 하시면 됩니다.
???? 지하철을 이용해서 시내로 가는 방법
숙소가 텐진역이나 나카스역 쪽이라면 공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시는게 편합니다. 지하철을 타고 텐진역이나 나카스역쪽으로 가기위해서는 후쿠오카 공항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국내선 공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국내선으로 가는 ‘무료 셔틀버스’는 국제선 1번 정류장에서 탑승해야합니다.
셔틀 버스를 약15분 정도를 타고 가게 되면 국내선 버스 정류장에 도착합니다. 국내선 정류장에서 내려서 앞에 보면 바로 공항노선 지하철이 나옵니다.
텐진역까지는 5정거장(10분) 나카스와바타역까지는 4정거장(8분) 입니다. 요금은 260엔 입니다.
후쿠오카 지하철은 다른 도시와는 다르게 복잡하지 않아서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있는 노선표를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오늘은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정보를 활용해서 여행일정을 정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