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벚꽃 추천 명소 TOP 12 벚꽃 개화 시기, 만개 시기

오사카 벚꽃 추천 명소 TOP 12
벚꽃 개화 시기, 만개 시기

2024년 일본의 벚꽃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이미 이 아름다운 계절을 맞이해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 것 같네요.

오사카는 그 역사적 유적과 현대적 도심, 그리고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간사이 지역에서 빼놓을 수 없는 벚꽃 명소를 자랑합니다. 여기서는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벚꽃이 가장 아름답게 꽃을 피워요. 이번에는 특히 추천할 만한 12곳의 명소를 선정해 오사카 벚꽃 개화 시기와 축제 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사카 벚꽃 추천 명소 구경 계획을 세우실 때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2024 일본 벚꽃 개화시기

오사카 벚꽃 추천 명소 TOP 12 벚꽃 개화 시기, 만개 시기

일본 기상청에서 발표된 2024년 일본 벚꽃 개화 맵입니다.

  • 오사카 벚꽃 개화시기: 3월 25일경
  • 교토 벚꽃 개화시기 : 3월 23일경
  • 도쿄 벚꽃 개화시기 : 3월 22일경
  • 후쿠오카 벚꽃 개화시기 : 3월 21일
  • 삿포로 벚꽃 개화시기 : 5월 1일경

간사이 지역, 특히 오사카나 교토에서는 3월 말부터 벚꽃이 피기 시작해요. 3월 말에서 4월 초 사이에 벚꽃이 만발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벚꽃 개화 시기는 바뀔 수 있으니,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바로 업데이트 해드릴게요.


오사카 벚꽃 추천 명소 TOP 12

사야마이케 공원

오사카에서 가장 일찍 벚꽃이 피는 명소 중 하나인 사야마이케 공원은, 오사카 남부의 오사카사야마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공원은 ‘일본의 역사공원 100선’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역사를 자랑합니다. 2002년에 개원한 이후, 약 1,400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 봄이면 화려한 벚꽃의 향연을 볼 수 있습니다. 고시노히간부터 야에자쿠라(겹벚나무)까지 다양한 종류의 벚나무가 있어, 사야마 연못 북쪽 둑의 벚꽃 가로수길은 밤에 라이트업되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운영시간 : 24시간

경로 : 현재위치에서 가는 경로

위치 : 사야마이케 공원 위치


만국박람회 기념공원(엑스포’70 기념공원)

1970년 일본 만국박람회의 옛 터 위에 조성된 엑스포’70 기념공원은 오사카의 스이타시에 위치해 있으며, 일본 벚꽃 명소 100에 선정될 만큼 규모가 큰 벚꽃 명소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예술가 오카모토 타로의 ‘태양의 탑’과 함께, 5,500그루가 넘는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 봄이면 화려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로 변모합니다. 소메이요시노와 같은 대표적인 벚나무부터 희귀 종류까지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어, 벚꽃과 함께 일본 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공간입니다.

운영시간 : 오전 9:30부터 오후 5:00까지 (수요일 휴무, 공휴일인 경우 다음 날 휴무)

입장료 : 일반 260엔, 초등학생 및 중학생 80엔 (일본정원 및 자연문화원 공통 입장료, 부가세 포함).

홈페이지 : 엑스포’70 기념공원 공식 웹사이트

경로 : 현재위치에서 가는 경로

위치 : 만국박람회 기념공원 위치


와슈 총본산 시텐노지

오사카시 덴노지구에 위치한 와슈 총본산 시텐노지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공식적인 사찰 중 하나로, 쇼토쿠 태자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이 사찰은 극락정토를 형상화한 아름다운 정원과 함께, 벚꽃이 만개하는 봄철에는 특히나 더 많은 방문객들로 붐빕니다. 약 100여 그루의 벚나무가 사찰 내외에 심어져 있으며, 이중에서도 혼보 정원(극락정토의 정원)과 영령당 앞의 칸자쿠라(겨울벚나무), 납경소 앞의 시다레자쿠라(수양벚나무)는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운영시간: 8:3016:30 (4월9월), 8:3016:00 (10월3월), 경내는 24시간 개방되어 있으나, 행사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입장료: 중심가람 및 극락정토의 정원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300엔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시텐노지 공식 웹사이트

경로 : 현재위치에서 가는 경로

위치: 와슈 총본산 시텐노지 위치


오사카성 & 니시노마루 공원

오사카 벚꽃 명소 중 가장 유명하고 상징적인 곳, 오사카성과 그 주변의 니시노마루 공원은 매년 봄, 국내외에서 수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인기 장소입니다. 오사카성은 일본의 역사적인 건축물로, 니시노마루 공원 내에는 약 600그루의 벚꽃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벚꽃 시즌에는 야간에 라이트업되어 더욱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낮에는 오사카성 천수각을 제외하고는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야간개장 시에는 별도의 입장권이 필요합니다.

운영시간 : 오전 9:00부터 오후 5:00까지 (야간라이트업 시간 변경될 수 있음)

입장료 : 니시노마루 공원 야간 벚꽃 관람 시 350엔

홈페이지 : 오사카성 공식 웹사이트

경로 : 현재위치에서 가는 경로

위치 : 오사카성 & 니시노마루 공원 위치

Klook.com

게마 사쿠라노미야 공원

오사카 중심부를 흐르는 강변에 위치한 게마 사쿠라노미야 공원은 약 5천 그루의 벚꽃나무로 유명한 벚꽃 명소입니다. 이 공원은 사쿠라노미야역 주변에서 시작해 강변을 따라 펼쳐진 길고 아름다운 벚꽃길로, 수상버스를 타고 감상할 수도 있으며, 24시간 입장료 없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봄이면 벚꽃이 만발하여 방문객들에게 장관을 제공합니다.

운영시간: 24시간

입장료: 무료

경로 : 현재위치에서 가는 경로

위치: 게마 사쿠라노미야 공원 위치


쓰루미 료쿠치 공원

꽃의 세계 박람회와 엑스포 1990의 장소였던 쓰루미 료쿠치 공원은 ‘엑스포 90 공원’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오사카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사철 내내 다양한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는 공원입니다. 특히, 벚꽃 시즌에는 공원이 벚꽃으로 뒤덮여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가 됩니다. 24시간 개방되어 있어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으며, 공원 내에서는 다양한 자연 경관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24시간

입장료 : 무료

홈페이지 : 쓰루미 료쿠치 공원 공식 웹사이트

경로 : 현재위치에서 가는 경로

위치: 쓰루미 료쿠치 공원 위치


오사카 조폐국 벚꽃길

오사카에서 벚꽃 축제로 가장 유명한 오사카 조폐국 벚꽃길은, 조폐국 내에 약 130여 종의 벚꽃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특히 겹벚꽃으로 유명합니다. 벚꽃 시즌에는 특별한 축제가 개최되며, 이 때 조폐국 내부가 일반에게 개방되어 방문객들이 아름다운 벚꽃길을 걸으며 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행사와 먹거리도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운영시간 : 평일 10:00~19:30 / 주말 9:00~19:30 (축제 기간 중)

입장료 : 무료 (축제 기간 중 예약 필요)

홈페이지 : 오사카 조폐국 공식 웹사이트

경로 : 현재위치에서 가는경로

위치 : 오사카 조폐국 벚꽃길 위치

오사카 조폐국 벚꽃길은 벚꽃 시즌이 되면 전국에서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명소로 변모합니다. 겹벚꽃의 아름다움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이 곳은, 봄의 오사카를 대표하는 장소 중 하나로,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셋츠쿄 공원(摂津峡公園)

다카츠키시에 위치한 셋츠쿄 공원은 오사카부를 대표하는 명승지 중 하나로,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는 자연환경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벚꽃 시즌에는 공원 내 약 3,000그루의 소메이요시노 벚나무가 만개하여 방문객들에게 장관을 선사합니다. 공원 내에는 캠핑장과 애슬레틱 등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24시간

입장료: 무료

홈페이지: 셋츠쿄 공원 공식 웹사이트

경로 : 현재위치에서 가는 경로

위치: 셋츠쿄 공원 위치


야마나카다니

에도 시대(1603~1867년)부터 번영했던 역참마을 ‘야마나카슈쿠’의 역사를 지닌 야마나카다니 지역은, 온천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이 지역은 야마나카 강의 양쪽 기슭에 걸쳐 약 1km에 이르는 벚꽃 가로수길이 조성되어 있으며, 약 1,000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 매년 봄이면 상춘객들로 붐빕니다. ‘하나카이도 야마나카다니 벚꽃축제’가 개최되는 기간에는 전통 북 연주와 전통 춤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리며, 밤에는 벚꽃이 라이트업되어 환상적인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24시간

입장료: 무료

경로 : 현재위치에서 가는 경로

위치: 야마나카다니 위치


다이센 공원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모즈・후루이치 고분군과 인접한 다이센 공원은, 일본 최대의 전방후원 고분인 ‘닌토쿠 천황릉 고분’과 ‘리추 천황릉 고분’ 사이에 위치한,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약 26,000m^2의 광활한 부지에는 약 1,000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수양벚나무와 희귀품종인 오야마자쿠라 등 다양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벚꽃 시즌에는 공원 전체가 화사한 봄꽃으로 뒤덮여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운영시간: 24시간

입장료: 무료

경로 : 현재위치에서 가는 경로

위치: 다이센 공원 위치


에이라쿠 댐

와카야마현과 인접한 구마토리초에 위치한 에이라쿠 댐은, 1968년에 완성된 주요 저수지로, 그 주변이 오쿠야마 아메야마 자연공원으로 정비되어 있습니다. 이 지역은 ‘수원의 숲 100선’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자랑하며, 댐 주변에는 연안 2km에 걸쳐 소메이요시노 벚나무 약 1,000그루가 심어져 있어, 봄이면 천천히 산책하며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운영시간: 24시간

입장료: 무료

경로 : 현재위치에서 가는 경로

위치: 에이라쿠 댐 위치


사츠키야마 공원

오사카부 북서부에 위치한 이케다시의 상징, 사츠키야마 공원은 표고 약 315m의 사츠키 산을 중심으로 한 광활한 자연공원입니다. 이 공원은 산 정상에서 오사카 평야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와 함께, 소메이요시노와 야마자쿠라 등 다양한 종류의 벚나무가 만개하는 봄철에 특히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어린이 놀이터, 동물원, 그리고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적합한 공간입니다.

운영시간: 24시간

입장료: 무료

경로 : 현재위치에서 가는 경로

위치: 사츠키야마 공원 위치


오사카에는 여기저기 벚꽃 볼 수 있는 명소가 정말 많아요. 특히 역사가 담긴 건축물과 벚꽃이 어우러진 모습은 오사카에서만 볼 수 있는 멋진 풍경이죠. 벚꽃이 만발하는 시즌에 이 아름다움을 꼭 한번 경험해 보세요.

Scroll to Top